2025/06 25

요한계시록 해석-22장 (마라나타 주 예수님, 어서 오시옵소서!)

요한계시록 22장 *요한계시록 22장의 해석은 Derek Walker 목사님의 요한계시록 저서를 참고하였습니다. “또 그가 [하나님]과 [어린양]의 왕좌로부터 흘러나오는 수정같이 맑은 생명수의 정결한 강을 내게 보여 주니라. 그 도시의 거리 한가운데와 강의 양쪽에는 생명나무가 있어서 그것이 열두 종류의 열매를 맺고 달마다 자기 열매를 냈으며 그 나무의 잎사귀들은 그 민족들을 치유하기 위하여 있더라.” (요한계시록 22장 1-2절) 이 구절은 생명수의 강과 생명나무가 있었던 에덴동산을 떠올리게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에덴에서 잃어버린 모든 것을 회복하실 뿐만 아니라, 그 이상의 것을 완전하게 이루실 것입니다. 즉, 그분은 모든 것을 완벽하게 회복시키고, 죄로 인해 상실된 것을 온전히 복구하실 것입..

카테고리 없음 2025.06.27

요한계시록 해석-21장 (영원한 상태와 새 예루살렘)

요한계시록 21장 *요한계시록 21장의 해석은 Derek Walker 목사님의 요한계시록 저서를 참고하였습니다. 하나님의 나라는 천년왕국 기간 동안 하나님이시자 사람이신 예수님께서 땅 위의 왕으로 통치하심으로써 크게 확장됩니다. 그러나 그 기간에도 여전히 그분의 원수들이 존재합니다. 천년왕국이 끝나고 인류의 역사가 7,000년을 채우게 될 때, 사탄은 잠시 풀려나 천년왕국 동안 남아있던 마지막 원수들을 모아 예수님께 최후의 반역을 일으킵니다. 예수님께서는 이 반역자들을 모두 멸하시고, 사탄을 불못에 던지심으로써 7,000년 인류 역사에 존재했던 모든 원수를 완전히 제거하십니다. 이와 함께 죄로 인해 오염된 처음 하늘과 땅도 완전히 사라지게 됩니다. 이어서 모든 불신자들이 두 번째 부활을 통해 일..

카테고리 없음 2025.06.27

요한계시록 해석-20장 (천년왕국과 백보좌 심판)

요한계시록 20장 *요한계시록 20장의 해석은 Derek Walker 목사님의 요한계시록 저서를 참고하였습니다. 이전 장에서는 요한계시록 19장에 나타난 그리스도의 지상 재림을 살펴보았습니다. 이어지는 요한계시록 20장은 그리스도께서 재림 이후 지상에 세우실 왕국을 묘사하는데, 이 왕국은 흔히 '천년왕국' 혹은 '메시아 왕국'이라고 불리며, 문자적으로 1000년 동안 지속됩니다. 특히 요한계시록 20장에서는 이 천년이라는 기간을 의도적으로 무려 여섯 차례나 반복하여 언급하고 있습니다. 이는 이 왕국이 상징적이 아니라 반드시 문자적으로 이해되어야 한다는 근거가 됩니다. 이스라엘이 교회를 대체했다는 주장인 '대체신학'과, 천년왕국이 문자적으로 존재하지 않는다는 '무천년주의' 혹은 그리스도 재림 이후가..

카테고리 없음 2025.06.27

요한계시록 해석-19장 (아마겟돈 전쟁과 예수님의 재림) 파트 2

요한계시록 19장 *요한계시록 19장의 해석은 Derek Walker 목사님의 요한계시록 저서를 참고하였습니다. 9. 그 후에 인자의 징조가 하늘에 나타남 제자들이 예수님께 그분의 재림 징조들에 관해 질문했을 때(마태복음 24장 3절), 예수님께서는 먼저 초자연적인 암흑이 있을 것을 언급하셨고, 그 후 하늘에서 자신의 징조가 나타날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것은 칠흑 같은 어둠 속에서 그분이 나타나실 때, 주님의 영광이 극적으로 드러나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그 날들의 환난 뒤에 즉시 해가 어두워지며 달이 자기 빛을 내지 아니하고 별들이 하늘에서 떨어지며 하늘들의 권능들이 흔들리리라. 그때에 사람의 [아들]의 표적이 하늘에 나타나고 그때에 땅의 모든 지파가 애곡하며 사람의 [아들]이 권능과 큰..

카테고리 없음 2025.06.27

요한계시록 해석-19장 (아마겟돈 전쟁과 예수님의 재림) 파트 1

요한계시록 19장 *요한계시록 19장의 해석은 Derek Walker 목사님의 요한계시록 저서를 참고하였습니다. 1. 아마겟돈 전쟁을 준비시키는 여섯 번째 대접 재앙 여섯 번째 대접 재앙은 전 세계의 군대가 이스라엘로 집결하도록 만드는 일을 시작합니다. 아마겟돈 전쟁은 그리스도의 재림이 있기 얼마 전에 부어지는 여섯 번째 대접 재앙으로부터 시작됩니다. “여섯째 천사가 자기 병을 큰 강 유프라테스 위에 쏟아 부으매 그것의 물이 말라서 동쪽의 왕들의 길이 예비되더라. 또 내가 보매 개구리 같은 부정한 영 셋이 용의 입과 짐승의 입과 거짓 대언자의 입에서 나오더라. 그들은 마귀들의 영들로서 기적들을 행하며 땅과 온 세상의 왕들에게 나아가 [하나님] 곧 [전능자]의 저 큰 날에 있을 전쟁을 위하여 그들..

카테고리 없음 2025.06.27

요한계시록 해석-18장 (바벨론의 완전한 멸망)

요한계시록 18장 *요한계시록 18장의 해석은 Derek Walker 목사님의 요한계시록 저서를 참고하였습니다. 요한계시록 17장에서는 바벨론 음녀로 묘사된 큰 바벨론의 종교적 특성과, 큰 바벨론의 최종적인 실체인 적그리스도의 본질 및 역사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일곱 번째 대접 심판으로 인해 맞게 될 큰 바벨론의 최종적 멸망은 요한계시록 18장에서 더욱 상세히 묘사됩니다. 요한계시록 16장까지 7년 환난기의 모든 심판이 완료되었습니다. 그리고 요한계시록 17장과 18장은 19장에서 나타날 예수님의 지상 재림과 심판이 정당함을 드러내기 위해 바벨론 음녀와 적그리스도, 그리고 큰 바벨론의 죄악을 고발하는 삽입된 장들입니다. 큰 도시 바벨론은 바벨론 음녀가 상징하는 거짓 종교뿐 아니라 정치, ..

카테고리 없음 2025.06.27

요한계시록 해석-17장 (바벨론 음녀와 적그리스도의 정체)

요한계시록 17장​*요한계시록 17장의 해석은 Derek Walker 목사님의 요한계시록 저서를 참고하였습니다. “또 일곱 병을 가진 일곱 천사 가운데 하나가 와서 나와 이야기하며 내게 이르되, 이리로 오라. 많은 물들 위에 앉은 큰 음녀가 받을 심판을 내가 네게 보여 주리라. 땅의 왕들이 그녀와 음행하였고 땅의 거주하는 자들도 그녀의 음행의 포도주에 취하게 되었도다, 하고 이처럼 영 안에서 나를 광야로 데리고 가니라. 내가 보니 한 여자가 신성모독하는 이름들로 가득하고 일곱 머리와 열 뿔을 가진 주홍색 짐승 위에 탔더라. 그 여자는 자주색 옷과 주홍색 옷을 차려입었고 금과 보석들과 진주들로 꾸몄으며 가증한 것들과 자기의 음행으로 인한 더러운 것으로 가득한 금잔을 손에 가졌더라. 그 여자의 이마에 ..

카테고리 없음 2025.06.26

요한계시록 해석-15, 16장 (구원받은 환난기 성도들과 일곱 대접 재앙)

요한계시록 15장 “또 내가 하늘에 있는 크고 놀라운 다른 표적을 보니 일곱 천사가 마지막 일곱 재앙을 가졌더라. [하나님]의 진노가 그것들 안에 가득 채워져 있더라.” (요한계시록 15장 1절) 요한계시록 15장과 16장은 대환난 기간 동안 쏟아지는 하나님의 진노의 일곱 대접 재앙을 묘사합니다. 이 가운데 여섯 번째 대접은 마지막 몇 주 동안 벌어질 아마겟돈 전쟁을 촉발하며, 일곱 번째 대접은 적그리스도의 세계 수도이자 제국의 최종 형태인 큰 바벨론의 파멸을 일으킵니다. 이후 요한계시록 17장은 회상 장면을 통해 바벨론이 적그리스도의 세계 통치 체제로 발전하기까지의 역사적 흐름을 보여주고, 요한계시록 18장은 일곱 번째 대접으로 인해 큰 바벨론이 완전히 멸망하는 과정을 자세히 기록합니다. 이것은 요..

카테고리 없음 2025.06.26

요한계시록 해석-14장 (대환난기, 구원과 심판의 추수)

요한계시록 14장 요한계시록 11장에서 일곱 번째 나팔은 대환난의 시작을 알리며, 이때 이스라엘 안에서 예수님을 믿는 유대인들은 요르단의 산지 지역, 곧 페트라와 보스라로 피신하게 됩니다 (요한계시록 12장 참조). 한편, 요한계시록 13장에서는 적그리스도가 전 세계적 독재 체제를 빠르게 수립하는 장면이 등장합니다. 이 독재 체제는 3년 반 동안 지속되며, 이는 일곱 번째 나팔에 포함된 대환난기 심판들의 시간에 해당합니다. 적그리스도와 거짓 선지자는 짐승의 표를 전 세계에 강제로 시행하고, 모든 사람들에게 적그리스도를 경배할 것을 강요합니다. 그리고 이제 요한계시록 14장에서 우리는 이러한 적그리스도의 사악한 통치에 대한 하나님의 응답을 보게 됩니다. 요한계시록 14장은 겉으로는 사탄이 땅을 완전히..

카테고리 없음 2025.06.21

요한계시록 해석-13장 (대환난기의 전 세계 지배자: 적그리스도의 등극)

요한계시록 13장 요한계시록 13장도 앞선 12장과 마찬가지로, 7년 환난기의 중간 시점을 배경으로 합니다. 그리고 요한계시록 11장과 12장에서처럼, 13장 1–4절 역시 플래시백 (과거 회상)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후에 이어질 사건들을 이해하기 위한 배경 정보를 제공합니다. 요한계시록 13장은 대환난기에 전 세계를 통치하게 될 적그리스도와, 그를 도와 온 세상이 그를 경배하게 하는 거짓 선지자에 대한 계시로서, 이 두 인물이 대환난기 동안 어떻게 활동할지를 구체적으로 보여줍니다. “내가 바다의 모래 위에 서서 보니 바다에서 일곱 머리와 열 뿔을 가진 한 짐승이 올라오더라. 그의 뿔들 위에는 열 개의 관이 있고 그의 머리들 위에는 신성모독하는 이름이 있더라. 내가 본 그 짐승은 표범과 비슷하고..

카테고리 없음 2025.06.21